메시지 > 주일 강단 메시지

본문 바로가기
HOME > 메시지 > 주일 강단 메시지
주일강단메시지

그리스도의 자유 (Freedom in Christ)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3-20 05:54 조회1,583회 댓글0건
일시 : 2017-03-19 본문 : 갈(Gal) 5:1-15 설교자 : 장현태 목사 (Rev. Hyun Tae Jang)

본문

그리스도의 자유(갈 5:1-15)

 

◺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유를 우리에게 주셨다. 한 가지 약속 그리스도이다. 하나님이 그렇게 만들어놓으셨다. 한 가지를 가지고 모든 것을 해결하는 것. 그리스도를 누리면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하게 된다. 그 자유가 우리에게 와 있다. 이번주간 우리에게 안 되어지는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를 찾는 그런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어떤 성도님이 어릴 때부터 부모에게 전혀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랐다. 그게 마음 한 구석에 늘 남아 있는 것이다. 그래서 무슨 일이 있을 때마다 늘 그것이 원인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이런 저런 손해도 보게 되고 듣지 않아도 될 말들을 자꾸 듣게 되는 것이다. 그런 것 때문에 늘 마음 한 구석이 불안하고 안정되지 못했다. 경제적으로 손실를 보기도 하고, 자기가 원하는 결혼을 못했다는 생각도 들고, 늘 소극적이니까 상대에게 끌려 다니닌 다는 생각에 삶에 후회가 많았을 것이다. 그러다가 한 가지 결심을 하게 되었다 .“나는 절대적으로 아이들을 사랑한다!” 결심했다. 그래서 결심한데로 아이들을 사랑하고 원하는데로 다 해주었다. 그런데 아이들이 커가면서 점점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이다. 자기는 스스로 내가 뭘 잘 못했는지 모르는 것이다. 한탄도 하고 원망도 하고 아이를 사랑한 것이 무슨 죄냐 하는 생각을 했을 것이다. 참 안타까운 일이다. 우리 주위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잘 못 된 각인 때문에 일어난 일이다. 자신은 분명 잘못하지 않았다. 그러나 먼저 해야 할 것을 안 했다. 그리고는 엉뚱한 결심을 한 것이다. 복음을 먼저 심는 결심을 했으면 좋았는데 자기 생각을 먼저 심은 것. 잘 못 한 거 하나 없었지만 자기 생각과는 완전히 반대방향으로 흘러 버렸다. 먼저 그리스도를 심어줘야 한다. 이게 답이다. 근데 대부분이 이런 생각을 하지 못한다. 자꾸 속는 것이다.

 

1. 저주를 일으키는 모든 것으로부터의 자유

◺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유는 우리에게 저주를 일으키는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이다. 어떻게 이 자유를 누릴 수 있는가? 아주 간단하다. 그리스도를 매일 누리면 된다. 늘 복음의 말씀 안으로 들어가면 되는 것이다. 자유는 참 귀한 것이다.

갈 5:1 그리스도께서 우리로 자유 하게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굳세게 서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

 

◺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케 하려고 자유를 주셨다고 했다. 믿는 자는 이 자유를 누구든지 가지고 있다. 누리면 그 자유가 나타나는 것이다. 우리가 받은 자유는 저주를 일으키는 모든 것으로부터의 자유이다.

 

◺ 인간은 원죄 이후에 사단에게 잡혀 있다. 그래서 각종 영적 문제가 일어난다. 때로는 아무 이유 없이 문제를 당하기도 한다. 어떤 사람은 모든 것을 너무 잘 해왔는데 영적 문제가 재앙수준으로 찾아오기도 한다. 원죄를 통하여 우릴 잡고 있는 12가지 문제, 원죄 안에 있는 자는 아무도 자유로울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반드시 여기서 자유하는 날이 온다. 잊어버리면 절대 안 된다. 우리의 실패는 우리가 잘 못 해서 오는 것이 아니다. 처음부터 그렇게 되도록 되어있었다. 그러다 우리의 실수나 잘못을 통하여 나타나지는 것 뿐이다. 그러니 근본 문제는 보지 못하고 내 실수나 잘못만 보고 있다. 이것은 하나님과 우리의 눈이 너무 틀려서 그렇다. 노력을 많이 하는데도 근본 치유는 안 된다. 근본에 대한 언약이 없으니 힘이 없고 늘 노력하고 힘쓰는 일만 계속 다람쥐 챗바퀴 돌 듯이 하고 있는 것이다.

 

◺ 그리스도 안의 자유는 이 근본적인 문제로부터의 자유이다. 안 그러면 계속 반복해서 속는다. 어떤 사람들은 똑같은 문제에 똑같은 방법으로 또 속는다. 그러다가 나와지는 말이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냐는 것이다. 좀 시원 하게 문제가 풀렸으면 좋겠는데 왜 이럴까? 자꾸 질문이 생기는 분들이 계실 것이다. 문제를 두고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그것을 생각하고 연구하는 것은 절대 답이 아니다. 거기에 잡혀서 고난을 당하고 마음이 잡히고 영적 문제에 시달리는 것은 하나님 뜻이 아니다. 자식을 사랑해주는 것이 미래에 대한 답은 아니다. 근데 잘못된 것이 아니라 답이 아닐 뿐인 것이다. 답으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사단은 오늘도 발악을 한다. 각종 방법으로 발악하는데 여기 절대 속으면 안 된다. 사람이나 생각이나 사건이나 무슨 방법을 쓰던지 여기에 못 들어가게 한다. 절대 이런데 속으면 안 된다.

 

2. 그리스도 누리면 이런 자유를 주신다.

◺참 간단하다. 그리스도를 누리면 이 자유가 온다. 너무나 간단하다. 어떻게 누릴지 개인적으로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지금까지 많이 이야기도 해왔다. 그러므로 더 이상 종의 멍에를 매지 말자. 한 주간 내도록 갈라디아서 5:1 말씀을 외워보기 바란다. 하나님의 약속이기 때문에 자유가 분명히 나타날 것이다. 그 말씀은 반드시 성취되고 말씀 안에 있는 약속이 나타난다. 믿는 자는 신앙생활이 곧 인생이다. 말씀과 함께 따라가는 신앙생활을 하면 그 인생이 말씀과 함께 하는 인생이 되는 것이다.

 

◺ 요셉은 묵묵히 모든 문제를 초월하고 언약으로 승리했다. 다니엘도 그렇다. 아무런 잘 못 없이 억울한 누명을 썼다. 죽음에 직면했어도 절대 요동치 않았고 하나님은 모든 위기에서 지켜주셨고 오히려 그를 죽이려고 했던 자들이 몰살 당했다. 왜 이렇게 되었나? 어떻게 하면 이렇게 될 수 있는가? 실제로 자유가 나타났다. 약속으로만 있는게 아니다. 지금 나타난다. 그리스도를 누리면 된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알고 있었고 언약에 대해 확신했다. 그래서 그 언약을 항상 누림으로 이 운명을 꺾을 수 있었다. 그 운명이 죽는 쪽이 아닌 사는 쪽으로 역전되는 것이다

 

3. 더 큰 자유

◺ 우리의 자유는 그냥 문제로부터 자유 정도가 아니다. 단순히 문제로부터 해방되는 정도가 아니다. 문제를 정복하고 초월하고 해결하고 박살내는 것이다. 이게 본래 우리의 자유이다. 이게 본래 그리스도의 자유이다. 그냥 자유가 아니다. 우리는 이런 신분이며 이런 자유를 얻은 자들이다. 그래서 이 자유를 전달하여 다른 사람도 살리는 더 큰 자유가 우리에게 있는 것이다. 이 자유로 이 권세로 문제를 초월하고 정복하는 것이다. 그 문제를 해결하고 박살내는 것이다. 그 뒤에 있는 흑암 세력을 박살내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살고 이웃을 살리는 것.

 

◺ 내 생각의 멍에를 매지 말라. 내게 있는 모든 문제의 멍에를 매지 말라. 우린 원래 그런 존재가 아니다. 우린 거기에 신경 쓸 자들이 아닌 것이다. 문제에 신경 쓰는 것이 답 아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는 노력이 답 아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굉장히 선한 일을 한다? 그거 답 아니다. 그리스도! 이 답 아니면 사단을 꺾을 수 없다. 그래서 그토록 사랑해줬음에도 아이들이 이상해진 것이다. 복음 증거 하면 사람은 누구든지 자유하게 된다. 이 사람들을 자유하게 해줄 수 있는 권세가 우리에게 있다. 예외는 없다. 복음을 증거하면 자유가 일어난다. 모든 사람을 자유케 하는 그리스도의 자유가 그 안에 있다. 내게 먼저 이 자유를 선포하라! 내게 먼저 이 복음을 증거하라. 그러면 나와 내 인생이 자유케 되는 것이다.

 

◺ 이 주간 우리에게 주신 말씀은 이 자유이다. 이 자유를 너희에게 준다고 했다. 그러므로 이제 더 이상 종의 멍에를 매지 마라. 무엇에서든지 능히 자유 할 수 있고 해방 받고 정복하고 박살 낼 수 있다. 그를 누리면 우리는 더 깊이 이 자유를 알아갈 것이다. 알면 알수록 더 큰 자유를 누리게 될 것이다. 더 큰 인생을 살고 더 의미 있는 인생을 사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 우리 모든 것이 다 있다. 이 한 가지를 가지고 모든 것을 해결하는 것이다. 그것을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셨다. 그래서 우린 그 피를 언약의 피라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받은 복음을 그 피의 복음이라고 한다. 우리는 그를 누릴 때 그 자유를 받게 된다. 그리고 분명히 우리를 속박하는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하게 된다.

 

◺ 경제 문제가 있는가? 지금 어떤 문제가 있는가?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려고 했는가? 지금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방향을 잡고 있는가? 그 방향이 성경이 말하는 답인가? 그러면 역사 일어날 것이다. 성경이 우리에게 주신 답은 너는 일단 그리스도를 믿어라. 믿고 구원 받았으면 이제 그를 누려라! 그러면 반드시 증거가 올 것이다. 그 증거를 잡고 증인 되라! 그리고 이 일을 절대 중단하지 마라. 반드시 너는 승리하는 것이다.